이엑스스포테인먼트-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 2021 더레저쇼 With 차박 & 캠핑카쇼 공동주최 업무협약 체결

PDjason | 기사입력 2021/02/15 [16:09]


이엑스스포테인먼트(대표이사 류주한)와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회장 권민재)는 2021년 4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1 더레저쇼 with 차박 & 캠핑카쇼’ 사업에 대한 공동주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양 사는 △전시회 공동주최 상호협력 △ 캠핑카 및 레저산업 내수 활성화를 위한 오프라인 플랫폼 구축 △공동 홍보마케팅 등 관련 산업 발전에 필요한 장기적이고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2020년 기준 국내 캠핑산업 규모는 2조6000억원 이상의 성장폭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언택트 확산으로 차 안에서 1박을 보내는 ‘차박캠핑’이 급증하고 있는데,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이동수단인 차 안에서 잠을 잘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여행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새롭게 개최되는 ‘2021 더레저쇼 With 차박 & 캠핑카쇼’는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기획됐으며 △활력 넘치는 캠핑산업 육성 △지속 가능한 캠핑문화 정착 △행복한 캠핑 공간 확충 등 안전한 캠핑 기반 조성을 비롯한 관련 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레저자동차협회 권민재 협회장은 “아웃도어 관련 유명 전시회인 더레저쇼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이엑스스포테인먼트와 함께 새로운 차박과 캠핑카 전시회를 개최하게 돼 기대가 크며, 전시 전문회사의 노하우와 우리 협회의 회원사들이 새로운 콘셉트의 전시를 선보일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엑스스포테인먼트 류주한 대표이사는 “캠핑카 산업을 대표하는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성과 있는 공동주최 사업을 추진해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좋은 선례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브가이드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레포츠Leport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