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광역시] 광주소방,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

- 8월10∼31일 접수…분야별 우수작 15점 선정 시상

남서울 | 기사입력 2022/07/27 [12: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주광역시] 광주소방,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
- 8월10∼31일 접수…분야별 우수작 15점 선정 시상
남서울 기사입력  2022/07/27 [12:2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소방청 주관으로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전은 1975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7회를 맞이했으며 한국화재보험협회, 한국소방시설협회가 후원한다.

 

국민 누구나 표어·포스터·사진 3개 분야 중 1개 작품만 응모를 할 수 있으며, 화재예방과 재난대응 분야에서 소방안전에 대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8월 10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한국소방방송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

 

소방청은 1차 내·외부 심사위원 심의를 거쳐 수상 후보작에 대해 온라인 공개 검증을 통한 2차 심사 후 9월30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각 분야별 우수 작품 15점에 대해서는 소방청장상, 한국소방안전원장상 등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포함해 연중 전국에 배포, 전시, 온라인 배포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소방안전본부 이남수 방호예방과장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각종 재난에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안전한 나라를 구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