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광역시] 중앙근린공원(1지구) 주민설명회 개최

- 27일 서구문화센터…공원조성계획 설명·주민 의견 청취

남서울 | 기사입력 2022/07/25 [14: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주광역시] 중앙근린공원(1지구) 주민설명회 개최
- 27일 서구문화센터…공원조성계획 설명·주민 의견 청취
남서울 기사입력  2022/07/25 [14:0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는 중앙근린공원(1지구) 공원조성계획(안)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민설명회는 27일 오후 2시 서구 금호동 서구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열리며, 이 자리에서는 그동안 계획됐던 공원조성계획과 풍암호수 수질개선(안)에 대해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다양한 주민의견을 청취한다.

 

중앙공원은 서구 금호동, 쌍촌동, 풍암동, 화정동, 남구 주월동 등을 걸치고 있는 부지면적 302만8000여 ㎡ 규모의 광주시 대표 도심공원이다.

 

이중 중앙공원(1지구)는 공원중심 풍암호수와 다양한 기능을 가진 8개의 테마숲이 어울어진 숲기반 도시공원으로, 도시정원센터, 힐링캠핑장, 넓은 잔디광장, 빗물생태원, 한국야생식물온실, 어린이 피크닉 마당 등의 공간시설이 조성된다.

 

풍암호수는 기존 농업용저수지가 아닌 친수형 호안과 3등급수질의 도시 호수공원으로 거듭나게 되며, 호수주변으로 어린이 들이 즐길 수 있는 발물놀이장, 호수백사장, 호수를 전망할 수 있는 실버카페 등이 들어서게 된다.

 

박금화 시 공원조성과장은 “다양한 시민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명품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