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평군] 양평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을 위한 중·고등 진학과정 설명회 및 박람회 개최

남서울 | 기사입력 2022/08/05 [15: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양평군] 양평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을 위한 중·고등 진학과정 설명회 및 박람회 개최
남서울 기사입력  2022/08/05 [15:2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영)가 오는 13일 양평군생활문화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지역주민, 다문화 교육담당자 등 15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을 위한 진학과정 설명회와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연령층이 중·고등학교로 옮겨가고 있는 시점에 맞춰 한국학교 생활 경험이 없는 결혼이민자들의 자녀 진로 지도 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으며, 중·고등 맞춤형 진학 컨설팅과 학제 관련 정보제공, 학부모 역할 등에 대한 질의 응답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진학과정 설명회와 미래의 진로를 탐색해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관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미래를 준비하는 체험관은 총 6가지의 주제로 메타버스의 기초가 되는 컴퓨터 언어 코딩, VR과 AR, 인공지능 로봇, 3D프린터 및 드론 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가상현실 체험과 달라진 미래 사회의 직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진로상담 부스를 운영해 직업흥미검사, 진로심리검사, 진로 상담 등을 1대1로 받을 수 있고, 학교 폭력이나 따돌림 등 학교생활에서 일어나는 고충에 대한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우영 센터장은 “진학 및 진로에 대한 정보획득이 어려운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신만의 진로를 개척하고, 꿈의 좌표를 찾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다문화가족이 자녀 양육과정에서 부딪치는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늘 함께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로진학박람회는 현장 참여도 가능하며, 일부 체험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박람회 참가와 운영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선(☎031-775-595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경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