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함양군] 귀농·귀촌 전문교육생 40여명 농용미니굴삭기 현장교육

8.4~5일 중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 오전 이론, 오후 실습포장에서 직접 작업

남서울 | 기사입력 2022/08/05 [16: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함양군] 귀농·귀촌 전문교육생 40여명 농용미니굴삭기 현장교육
8.4~5일 중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 오전 이론, 오후 실습포장에서 직접 작업
남서울 기사입력  2022/08/05 [16:5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중부권 농기계 임대사업소 실습포장에서 군내 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농용미니굴삭기 조작법과 보행형 관리기 대해 이론교육과 아울러 현장 실습을 동시에 실시했다.

 

(예비)귀농귀촌인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농기계 교육은 오전에는 이론교육으로 굴삭기 알기, 각부점검 및 기능에 대한 설명, 특히 안전사고예방차원에서 운전 중 사고사례를 보여 안전을 강조 하였다.

 

오후에는 현장 실습에 들어가기 전 임대사업소를 둘러보면서 임대사업소에서 하는 일과 각종 구비된 농기계의 쓰임새와 사용방법 등을 알려 주어 농기계 임대 사업소의 기계들을 알려 농업인들이 좀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이어 실습포장에서 농용미니 굴삭기를 직접 운전하고 작업해 보면서 주행조작의 훈련을 통해 농기계 사용법 습득하고, 임대 시 제일 중요한 사다리를 이용하여 상하차 하는 실습으로 교육을 마무리 하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예비 귀농·귀촌을 원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농용굴삭기 및 보행형 관리기 사용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작업효율도 높일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고 밝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영남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