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인천시] 월미공원의 피톤치드 숲길 걸어보세요

- 인천시 월미공원사업소 대나무 바람숲길 및 사계절 정원 조성 -

남서울 | 기사입력 2022/08/12 [10: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천시] 월미공원의 피톤치드 숲길 걸어보세요
- 인천시 월미공원사업소 대나무 바람숲길 및 사계절 정원 조성 -
남서울 기사입력  2022/08/12 [10:2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월미공원 대나무 바람숲길 현황사진 (조성 전 · 후)     ©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 제공을 위해 월미공원에 사계절 정원과 대나무 바람숲길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1,280㎡규모의 사계절 정원에는 에메랄드그린, 스카이로켓향나무, 선주목,남천, 산수국 등 교목 51주, 관목 1,600주, 초화류 9,450본 등 다채로운수종을 식재하고, 정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편안하게 이용ㆍ쉴 수 있도록 산책로 포장, 흔들의자, 플랜터를 설치했다.

 

또한, 공원 방문 시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청량감을느낄 수 있도록 무장애나눔길 인근 100m 구간에 대나무 바람숲길을 조성했다.

 

최종순 인천시 월미공원사업소장은“푸르게 자란 대나무에서 즐기는 죽림욕은 일반적인 산림욕보다 공기정화나 살균력이 뛰어나고 대나무에서 발생하는 음이온은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고 스트레스 완화효과가크다”며, “겨울철 낙엽으로 인해 삭막하게 보이는 월미산에 사시사철푸르른 대나무 식재를 통해 월미산 경관을 향상시키고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 내 명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