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딸기묘 화아분화 검경 서비스’실시

딸기 우량묘 적기 정식으로 고품질과 조기 수확 기대

남서울 | 기사입력 2022/08/17 [09: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딸기묘 화아분화 검경 서비스’실시
딸기 우량묘 적기 정식으로 고품질과 조기 수확 기대
남서울 기사입력  2022/08/17 [09:46]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딸기 육모장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희)는 딸기 정식 시기(9월 15일 내외)를 앞두고 오는 9월 16일까지 딸기 재배농가를 대상으로‘화아분화 검경*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화아분화 검경 : 자라서 꽃이 될 눈을 현미경으로 검사함.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최근 소득 작목 중 하나인 딸기는 정식 전 묘의 소질에 따라 수확량과 수확 시기가 크게 좌우된다.

 

시세가 가장 좋은 11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고품질 딸기를 조기 출하하기 위해서는 화아분화가 이루어진 우량묘의 적기 식재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화아분화 검경을 위해서는 관부 속에 감춰진 작은 생장점을 현미경으로 관찰해야 하는 어려움 때문에 화아분화 여부를 묘 판매처의 의견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특히 울산은 4~5년 전부터 딸기 재배가 급증하면서 육묘기술이 부족해 대부분의 묘를 외부에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는 ‘화아 분화 검경 서비스’를 통한 농가별 가장 적합한 정식시기를 파악해 고품질 딸기 생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서비스를 희망 농가는 9월 16일까지 딸기묘를 가지고 농업기술센터로 방문하거나 농가현장 방문을 요청하면 담당자가 딸기묘를 수거해 검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소득기술담당(☏229-545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기획특집 SPECIAL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