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구광역시, 이제 전통시장 장보기도 '대구로'에서 한다

남서울 | 기사입력 2022/08/22 [16: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대구광역시, 이제 전통시장 장보기도 '대구로'에서 한다
남서울 기사입력  2022/08/22 [16:3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구광역시, 이제 전통시장 장보기도 '대구로'에서 한다


대구시는 와룡시장에서 개발한 캠핑용 밀키트 상품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희망하는 모든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대구로' 앱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작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출시되는 와룡시장의 '캠핑와용'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바비큐 세트, 꼬치 세트, 쉬림프감바스, 어묵나베, 황태골뱅이무침, 떡갈비스테이크 등 6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 상품은 매년 캠핑 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나 캠핑을 위한 먹거리 구입과 조리가 쉽지 않다는 점에 착안한 상인회가 시장에서 판매하는 식재료로 만든 밀키트로 캠핑족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와룡시장 '캠핑와용' 상품은 오는 8월 23일부터 공공 배달앱 '대구로'를 통해 주문·배송받을 수 있으며 제품 출시 기념 할인쿠폰 지급, 배달료 무료 행사 등의 진행으로 많은 시민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대구로'를 통한 전통시장 장보기 지원을 위해 내달 중 전통시장의 각 상인회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 개최 등 입점 희망 전통시장을 모집해 연말까지는 전통시장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며 이 사업을 희망하는 지역 내 모든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적극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와룡시장의 '캠핑와용' 상품을 시작으로 지역 전통시장 상품도 이제는 '대구로' 앱을 통해 댁에서 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며 "시민들께서도 값싸고 다양한 상품이 있는 우리 전통시장을 더 많이 이용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