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울시,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 개최

남서울 | 기사입력 2022/08/22 [15: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시,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 개최
남서울 기사입력  2022/08/22 [15:3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 개최


서울시가 오는 8월 22일부터 9월 11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 '지구를 지키는 착한소비'라는 테마로 중소기업의 녹색제품을 판매하는 '2022년 1차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녹색제품이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른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이며 녹색기업은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저감 및 기타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하는 제조 및 비제조(기술R&D, 서비스 등) 기업 또는 기관(본사 및 사업장, 지사, 부설연구소) 등을 말한다.

이번 온라인 기획전은 우수한 기술력은 있으나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소재 녹색 중소기업들이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고객들은 양질의 친환경 녹색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착한소비의 장'으로 마련된다.

기획전에는 약 30여 개 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친환경 세제, 친환경 종이컵, 재생섬유 소재 제품, 생분해 칫솔, 천연탈취제, LED 조명 등 약 170여 개의 녹색제품이 선보일 계획이다.

시민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사용하는 각종 생활용품을 녹색제품으로 사용하는 착한소비를 통해 기후위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 지키기에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번 기획전의 최대 12% 할인쿠폰 및 슈퍼딜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실속있는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서울시는 녹색산업 육성을 위해 2012년부터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를 통한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해왔으며 소비 트렌드의 변화 및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인해 기업의 온라인 판매 역량이 중요해진 만큼 온라인 기획전 지원을 강화한다.

지난해 3회에 걸쳐 개최된 온라인 기획전에는 서울 소재 녹색·친환경 분야 중소기업 66개 사(중복포함)가 참여하였으며 약 2만8천여 개 상품이 판매되어 총매출액 4억 4천146만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서울시는 이후 10월∼11월 기간 중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을 2회 더 추가 개최하여 국내 주요 온라인 오픈마켓 플랫폼에 녹색 중소기업의 상품입점 등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기업의 자생력·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온라인 홍보, 실무 역량 증진 세미나 등을 추가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녹색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탄탄한 녹색산업 생태계 조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시민 여러분이 다양한 녹색제품을 만나보고 일상에서 쉽게 지구를 지키는 소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서울시청 보도자료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