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산청서 은하수·별똥별·생태정원 만나보세요

남서울 | 기사입력 2022/08/22 [13: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산청서 은하수·별똥별·생태정원 만나보세요
남서울 기사입력  2022/08/22 [13:5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산청서 은하수·별똥별·생태정원 만나보세요


지리산 천왕봉의 고장 산청군(군수 이승화)에서 은하수와 별똥별, 생태정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산청 둔철산 천문대'가 운영된다.

산청군은 그동안 코로나19 예방 등을 위해 운영을 중단했던 둔철산 천문대를 재개장했다고 22일 밝혔다.

둔철산 천문대는 신안면 둔철산 내 둔철생태체험숲에 위치하고 있다. 천문대와 함께 생태정원이 잘 가꿔져 있어 볼거리가 다양하다.

천문대는 격주(둘째, 넷째) 토요일 천문관측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19 및 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관측 참여 신청은 네이버 인터넷 카페 '산청 둔철산 천문대'를 검색하면 된다.

가을로 접어드는 둔철산 생태체험숲에는 현재 연분홍빛의 '꽃범의꼬리'가 흐드러져 정취를 더한다.

또 목수국이 만개해 한 폭의 수채화를 만들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생태숲 한쪽에는 목수국과 가우라, 에메랄드그린 등 작은 정원도 조성돼 있다.

숲 전체를 거닐어 볼 수 있는 데크를 따라 계절별 다양한 초화류와 수목의 이름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군 관계자는 "둔철생태체험숲 천문대에서는 은하수, 별똥별 바라보기 등 다양한 천문관측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라며 "맑은 공기, 아름다운 생태정원과 함께 밤하늘의 신비함을 만날 수 있는 생태숲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산청군청 보도자료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많이 본 기사